본문 바로가기
경험을 공유하다

위탁판매 초보가 3개월만에 월매출 1000만원 달성!(나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옥션,톡스토어 판매자)

by 떠날식이 2020. 6. 23.
서론

 안녕하세요 더사장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몇개월만에 쓰는 글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퇴사 이후 1600만원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참으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1600만원이 무슨소리냐 라는 분들은 앞서 저의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년간의 회사생활은 참 힘들기도하면서 배울점도 많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제게 동기부여를 주게 해준 큰 거름과도 같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제주도 한달살이를 다녀왔습니다. 한달살이라고 하면 무엇이냐 30일정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스탭으로 지내는 일을 주로 말하는데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체험입니다. 대략 2월부터~3월 중순까지 잘 쉬다 왔습니다. 이제는 글을 좀 자주 쓰면서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어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1. 사업자등록을 하다.

 사업자를 낸 것은 제주를 떠나기 전이었습니다. 사실 사업을 하자고 생각한 것은 1년전 회사생활을 하면서부터 였는데 공부를 하며 미루던 것이 퇴사와 시기가 잘 맞았고, 온라인 창업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며 누구나 입에 달고 사는 말이 "아 나도 창업해야지"아닌가 싶습니다. 저또한 그말을 자주했던 사람이었지만 저는 막연한 꿈보다 정말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싶었고 대학생활때부터 꿈꾸어 왔던 일이기에 고심 끝에 사업자등록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사업은 하면 할 수록 어렵다
어느덧 3개월이 되었는데 저는 대부분의 제품을 위탁으로만 판매합니다. 물론 사입을해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 스토어에 90%가 위탁입니다. 위탁은 재고를 갖고 있지 않으며, 고객으로부터 제 스토어에 주문이 들어오면 공장이나 제조사 혹은 벤더사에게 내 물건을 발주를 넣어 판매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업의 사짜도 모르는 제게 이런 기회를 거래처에서 주심에 감사하며 참 하루하루를 즐겁고 감사하게 살고 있습니다. 위탁판매를 잘 할 수 있는 팁을 자주들 물어보시는데 제게 있어 위탁판매 팁은 좋은 상품을 판매하라 입니다. 사입도 물론이겠지만 위탁판매일수록 제품이 좋지 않으면 cs를 받기 정말 힘듭니다. 제가 제품을 확인하지 않고 저의 스토어에 판매할 경우가 대부분이며 좋지 않은 상품은 금방 리뷰가 좋지 않게 달리고 판매지수가 낮아져 지속적으로 판매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시작하며 가장 큰 고민은 사업자등록이었다면 지금은 세금부터 무엇을 팔아야할지 어떻게 마케팅해야할지까지 하면 할수록 더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
3. 월 매출 1000만원을 달성하다
 월 매출 10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선물과 기록이 제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여러분 저또한 0원에서 시작하였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하였지만 해냈습니다. 순수익은 밝힐 수 없지만 마진률이 20~25%정도로 책정하시면 대략 나올것이라 생각됩니다. 무엇을 팔았을지도 정말 궁금하시겠지만 이또한 자세히 설명드릴 수 없음에 양해부탁드립니다. 제가 할 수 있는 말은 좋아하는 물건을 팔아도 되지만, 잘팔리는 물건 좋은 물건을 찾아 내가 좋아하는 물건을 팔 수 있는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지도 흥미있지도 않은 물건을 필두로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걸 누가살까 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판매를 시작하였지만 그 판매는 지금의 저를 만들어주었고 저또한 믿기지 않는 상황입니다.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예측도 해야되고, 거래처와의 컨택도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적극적으로 다가서고 헤쳐 나가야만 합니다. 이마저도 정말 어렵다고 생각 하시는분들에게는 시작은 도매사이트를 시작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추천드리는 도매사이트는 도매매, 오너클랜이 있으며 두 사이트는 위탁판매 사이트이고, 사입사이트의경우 도매꾹을 추천드립니다. 저또한 이 두사이트에서 판매가 일어났던 처음 사이트이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사장의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구독♥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