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KT 인터넷 장애 보상 보상금 조회 먹통(서비스 통신장애 보상금액)

by 떠날식이 2021. 11. 16.

10월 25일 KT 전국적 인터넷 장애 원인 및 보상처리

 얼마전 10월 25일 KT에서 대규모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디도스 공격이라고 발표했던 처음과 달리 원인은 명령어 1개를 실수로 누락하였고 안전장치가 없어 앞전의 사태가 발생하였던 것입니다.

이러한 대기업이 안전장치 하나 없었다는게 참 안타깝네요. 이런 피해를 우리 모두가 고스란히 받게 되었고, 가게 상권들과 개인의 휴대폰, 집전화, 도어락 등 다양한 KT 연결 회선들이 모두 먹통이 되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날 매출액이 반토막이 났다고하죠.

식당 및 카페 다양한 외식업 자영업자들은 피해를 고스란히 받고 영업을 해야만 했습니다.

 저또한 커피와 식사를 위해 외출했던 도중 사장님께서 죄송하다고 거듭사과하시며 현금 결제를 요청하시어 괜찮다 말씀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이번에 보상안이 나왔습니다만 설문조사까지 실시한것치고 너무나도 작은 보상이 이루어지게 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서울 지역 구로, 영등포 일대에서는 11.11 빼빼로데이에 광케이블이 절단되어 또 먹통이 되었다고하는데 3시간만에 복구는 완료되었으나 이날도 해당 지역분들은 상당히 타격이 있었다고들 하시네요. 

 

KT 인터넷 장애 보상금 확인하기

 

아래사이트에서 보상금액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1000원 안팎의 보상금을 받으시는분들이 대부분이라고 뉴스에 나오면서 조회 방법을 확인해보시려는 분들이 급증하시는 것 같아 확인을 꼭 하시길 바라며 시간내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https://check.kt.com/main/s_CompensationInfoBill.html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 KT

KT 인터넷 장애 보상 조회 사이트입니다.

check.kt.com

저의 보상금도 한번 확인해보시죠.

여러분에 보상금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또한 자영업자이지만 너무나 속이 끓네요. 이날 점심 업무를 거의 보지 못했답니다. 저는 그래도 온라인 업을 하기에 타격이 덜하다고한다지만 고객 유입, 택배 지연 등 저또한 피해가 컸답니다.

 월 비용으로 인터넷만 한달에 몇만원을 받아가는데 저희 4인 가족이 KT비용만 한달에인터넷 비용, 휴대전화 비용까지 합쳐 수십만원인데 이것밖에 보상이 안된다니요.. 실망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일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KT에 대한 신뢰를 잃으실 것같은데 사후대처에서 실망감을 느낍니다.

 

보상금액은 각 회선별로 요금감면으로 처리된다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요금 감면 금액이 0원인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댓글